개발하는 두더지

아이폰 배터리 교체 전 반드시 알아야 될 사항 본문

이것저것

아이폰 배터리 교체 전 반드시 알아야 될 사항

덜지 2018. 3. 6. 23:42

여러 블로그를 통해 얻은 정보와 직접 경험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빠르게 보시려면 1~3번만 보시면 됩니다.


1. 아이폰6 사용 중이며 최근 폰을 부셔버리고 싶을정도로 느려짐 ( 배터리가 부족하면 CPU 성능을 낮춤 )

-> 배터리 교체 결과 정말로 빨라졌습니다. 아이폰 비싸니 새거 또는 중고 구매전에 배터리 부터 갈아보세요!


2. 센터가기 전에 백업해야하나요?

-> 백업안해도 되지만 혹시 불안하면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Mac이 집에 있는 관계로 회사에서 사진만 백업...


3. 이 포스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액정 파손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공식 서비스 센터의 경우 액정 파손이 있다면 액정 먼저 수리후에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액정 수리 기간 4~5일 + 이동, 방문 시간 고려하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사설 업체의 경우 바로 진행 가능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하기위해 공식 서비스 센터가기전에 이 글을 보신다면 꼭 !!!!!


액정이 파손되어있으면 파손 먼저 해결하고 배터리 교체가 된다고 하니 꼭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30분을 기다렸는데 허탈하게 되돌아갔습니다.......



2년동안 쓴 폰이라 액정 교체하기는 돈 아까워서 네이버 블로그 검색하여 아사모 공식 A/S 사설 업체를 방문했는데 비용은 3만원 , 수리 시간 10~15분정도 됩니다.


사설 업체는 처음 방문이라 살짝 불량품으로 수리 할까봐 걱정했지만 다행히 잘되었네요


사이클도 0이고 최대충전용량도 1900으로 재대로 된 배터리로 교체해주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