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Kotlin
- UWP
- livedata
- RxAndroid
- Flutter TextField
- FLUTTER
- C/C++
- Django REST
- RxJava
- Android
- C++
- 안드로이드
- 코틀린
- 프로그래머스
- Django REST Android
- kodility
- android push
- Android P
- Rxjava2
- C
- Python
- NDK
- dart
- 안드로이드 구글맵
- 알고리즘
- android architecture component
- Java
- mfc
- Django REST framework
- flutter firestore
Archives
- Today
- Total
개발하는 두더지
[Effective Java 규칙52] 객체를 참조할 때는 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본문
[Effective Java 규칙52] 객체를 참조할 때는 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
Effective Java 2/E 책과 구글링을 통해 내용을 정리하고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글입니다.
적당한 인터페이스 자료형이 있다면 파라미터, 리턴값, 변수, 필드 선언으로 구현체 클래스보다 인터페이스로 선언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서 아래처럼 사용해야 한다.
List<String> books = new ArrayList<>();
아래 처럼 선언하는 것보다 더욱 유연해진다.
ArrayList<String> books = new ArrayList<>();
마찬가지로 적절한 인터페이스가 없다면 추상클래스로 선언하는 것도 방법이다.
'Java,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Effective Java 규칙54] 네이티브 메서드는 신중하게 사용하라 (0) | 2018.11.01 |
---|---|
[Effective Java 규칙53] 리플렉션 대신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라 (0) | 2018.11.01 |
[Effective Java 규칙51] 문자열 연결 시 성능에 주의하라 (0) | 2018.11.01 |
Kotlin + ViewModel + LiveData를 이용한 Reactive Pattern 적용 (0) | 2018.10.31 |
[Effective Java 규칙48] 정확한 답이 필요하다면 float와 double은 피하라 (0) | 2018.10.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