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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8/11/01 (5)
개발하는 두더지
[Effective Java 규칙60] 표준 예외를 사용하라Effective Java 2/E 책과 구글링을 통해 내용을 정리하고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글입니다. 프로그래밍 전문가는 코드 재사용을 위해 많은 노력을하고, 높은 수준으로 코드를 재사용 한다.; 코드를 재사용하면 좋다는 일반 규칙은 예외에도 어김없이 적용된다. 이미 있는 예외들을 재사용하면 좋은 점이 많다. 가장 중요한 장점은,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한 API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다른 프로그래머들도 친숙한, 널리 퍼진 관습을 따르기 떄문이다. 또 다른 장점은 그렇게 구현된 API는 가독성이 높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잘 모르는 예외가 뒤섞여있지 않기때문에 한 눈에 내용이 보인다. 마지막으로 예외 클래스 개수를 줄이면 프로그램..
[Effective Java 규칙54] 네이티브 메서드는 신중하게 사용하라 Effective Java 2/E 책과 구글링을 통해 내용을 정리하고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글입니다. 자바 네이티브 인터페이스 ( JNI, Java Native Interface )는 C, C++ 등의 네이티브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네이티브 메서드를 호출하는데 사용하는 기능이다. 네이티브 메서드에 계산하는 기능이 있다면 계산은 네이티브 언어로 실행되며 자바 언어로 전달되는 과정을 통한다. 전통적으로 네이티브 메서드는 3가지 용도로 사용되었다.1. 네이티브 메서드를 이용하면 레지스트리나 파일 락 같은 특정 플랫폼에 고유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었다.(자바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특정 플랫폼에 고유한 기능들도 제공되어서 이젠 장점이 ..
[Effective Java 규칙53] 리플렉션 대신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라Effective Java 2/E 책과 구글링을 통해 내용을 정리하고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글입니다. 리플렉션(reflection) 기능을 이용하면 메모리에 로드된 클래스의 생성자, 메서드, 필드 객체를 가져올 수 있다. 게다가 그 객체들을 이용하여실제 생성자, 메서드, 필드를 조작할 수도 있다. 클래스 브라우저, 객체 검사도구, 코드 분석 도구 등 리플렉션이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리플렉션이 필요한 케이스는 없으며사용하면 코드도 지저분해지고 소스 코드가 컴파일 될 당시에 존재하지 않은 클래스를 이용하게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 리플렉션을 아주 제한적으로만 사용한다면 오버헤드는 피하면서 리플렉션의 다양한 장점들을..
[Effective Java 규칙52] 객체를 참조할 때는 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Effective Java 2/E 책과 구글링을 통해 내용을 정리하고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글입니다. 적당한 인터페이스 자료형이 있다면 파라미터, 리턴값, 변수, 필드 선언으로 구현체 클래스보다 인터페이스로 선언하는 것이 좋다.예를 들어서 아래처럼 사용해야 한다.List books = new ArrayList(); 아래 처럼 선언하는 것보다 더욱 유연해진다.ArrayList books = new ArrayList(); 마찬가지로 적절한 인터페이스가 없다면 추상클래스로 선언하는 것도 방법이다.
[Effective Java 규칙51] 문자열 연결 시 성능에 주의하라Effective Java 2/E 책과 구글링을 통해 내용을 정리하고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글입니다. 문자열 연결할 때 String 타입을 선언하고 + 연산자를 이용하여 문자열을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한적이 있다.n개의 문자열에 + 연산자를 반복해서 연결하는데 드는 시간은 n제곱에 비례한다.그래서 StringBuilder를 써야 성능이 좋아진다. 연결하는 항목의 개수가 많을수록 성능 차이는 눈에 보이게 나오므로 가능하면StringBuilder 객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